[BLOG] 개발자 글쓰기 연습

전문가가 되기까지 필요한 시간, 보통 1만 시간이 소요된다고한다. 1만 시간도 시작하는 첫 1초, 1분으로 시작한다.

이 글은 “개발자 글쓰기 연습”의 1초로 시작되어 현재 10분째 진행중이다. (한 문단 쓰는데 이 정도라니!) 그리고 중요한 것은 내용이 “개발자는 이렇게 글을 써야한다.”도 아니고, “개발자는 글쓰기 연습을 이렇게 해야한다.”도 아니다. “개발자인 내가 연습하기 위한 첫 글이다.” (생각했던 주제가 아니라면 브라우저 or 앱을 닫으시길…)

팀 개발자들과 가볍게(?) 대화하다가 “글쓰기 연습을 해보자!”에 동의했고, 정말 가볍게 “SNS하는 정도의 글로 시작하면 어떨까?”라고 생각했는데….. 그들은 진지했고, 심지어 잘 썼다. 질수 없어서 빼먹지 않기 위해서 제주출장 중에 노트북도 없이 모바일로 첫 글을 작성중이다.

늘 쓰던 에버노트에 노트북을 새로 만들고, 35분의 시간이 흘렀다. 다음은? 어디에 올릴 것인가?? (검색과 설치의 시간)

글쓰기 공유앱

글쓰기 공유앱

많다. 너무 많다. (지금부터 앱 or 플랫폼 소개로 방향을 전환할 생각은 없다.) 다른 사람들의 글을 살짝살짝 들춰보니 성격도 다른 것 같다. 진중한 느낌, 가벼운 느낌, 모바일 스러운 느낌…..어떻게 고르지? (코카콜라로 고를까?) 에잇, 고민만 30분! 지금 이 글이 올려진 이 곳이 결정된 곳이며 앞으로 연습할 곳이다.

미리미리 쓰지 않은 것, 노트북을 안들고 온 것, 키보드 조차 안가져 온 것을 후회하며 “글쓰기 연습의 시작을 알리는 글“을 마무리한다. 앞으로 꾸준히 쓸 수 있을까??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