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오리지널스

[BOOK] 오리지널스 – 애덤 그랜트 저 / 홍지수 역

[BOOK] 오리지널스

[BOOK] 오리지널스

부제: “어떻게 순응하지 않는 사람들이 세상을 움직이는가”

독창성에 대한 책이다. 천재가 아니더라도 독창적이고,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고,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일까? 실제 사례들로 하나하나 정리해준다. 여러 사례, 배경 이론 설명 등으로 생각보다 두꺼운 책이다.  저자는 마지막 장에 책의 핵심 내용을 잘 정리해 놓았다. 마지막 장을 먼저 읽고, 정독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1. 머릿속에는 대단한 생각을 담고 마음속에는 중요한 가치를 간직하고 있어도, 우리는 스스로를 검열한다. (p. 39)
  2. 실제로 독창성을 가로막는 가장 큰 장애물은 아이디어 창출이 아니다. 그것은 아이디어 ‘선정’이다. (p. 68)
  3. 까칠한 상사들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후졌지만 운영체계는 끝내준다. (p. 146)
  4. 젊은 천재에게는 단거리 경주가 좋은 전략이지만, 노련한 거장이 되기 위해서는 참을성 있게 실험에 매진하는 마라톤 주자의 끈기가 필요하다. (p. 196)
  5. 친적과는 인연을 끊고, 적을 내 편으로 만들려고 노력해야 한다. (p. 227)
  6. 행동이 아니라 성품을 강조하면,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선택을 달리 평가한다. (p. 286)
  7. 집단 사고는 독창성의 적이다. (p. 299)
  8. 전략적 낙관주의와 방어적 비관주의 (p. 356)
  9. 어른이 독창적인 사람이 되려면 새로운 것을 습득하기보다 이미 습득한 것을 버리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p. 419)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